무심코 한 대화가 상대방을 화나게 할 때 당황하고 억울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어떤 의미의 말을 던진 것인지 그 내막을 알고 보면 큰 실수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다음은 여자들이 남자를 화나게 하는 대표적인 실수들입니다. 남자가 싫어하는 말들로 절대 반복되어선 안되겠습니다.


1. 남자의 행동을 개선하려 하거나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조언을 한다.

- 자신의 행동을 을 고치려 하거나 청하지도 않은 조언을 하는 사람을 대할 때 남자들은 상대가 자신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다고 느끼게 된다고 한다. '얼마나 모자라게 보였으면 이렇게 나온단 말인가...' 기억하자. 자신을 반성하는 사람보다는 우선 상대에게 분노를 표현하는 사람이 더 많다. 


2. 하루 중에 있었던 속상한 마음과 불만을 쉴 새 없이 이야기 한다. 

- 상대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 치우쳐 속상한 마음과 불만을 쉴 새 없이 떠드는 것은 남자들의 마음을 매우 불편하게 만든다. 남자는 여자의 불행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어떻게든 즉시 문제를 해결하려 드는데 어려운 문제일 수록 남자의 마음은 더욱 더 불편해진다. 연애 초반에야 남자의 공감과 다독임을 받을 수 있겠지만 오래된 관계에서는 주의해야 한다.  


3. 기분 나쁜 일에 마음이 휩쓸려 그간 남자가 자신을 위해 해준 것을 부정한다.

- 속상하거나 기분 나쁜 것을 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그것에 마음이 온통 휩쓸려 그간 남자가 자신을 위해 해준 것을 부정하는 것은 남자와의 관계에서 매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자신의 배려가 인정과 감사를 받지 못할 때 남자는 배려를 계속할 에너지를 상실하게 된다. 


이 외에도 많은 패턴의 대화들이 있겠지만 우리가 쉽게 접하는 것들 3가지만 추려 봅니다. 남자들의 표정이 굳어지거나 갑자기 버럭 화를 내는 일이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참고만 있으란 것이냐... 이렇게 반론을 제기하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진 않습니다. 남자를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자들은 꼭두각시 기질이 있습니다. 격려하고 지지하고 칭찬하는 것에 한없이 약합니다. 기대감을 표하시고 감사와 신뢰를 주십시오. 코에서 김을 뿜으며 신나게 달려나갈 것입니다. 그 힘에 이끌려 사랑과 행복이라는 마차도 함께 잘 달려갈 것입니다.


Posted by 기업인재연구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