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 기업인재연구소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인재의 중요성은 얼마나 될까요?

대표나 리더 1인이 노력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따라오는 모양새로 꾸려도 기업이나 조직은 굴러갑니다. 오히려 그렇게 운영해야 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그럭저럭 굴러가는 이러한 조직은 지금의 규모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귀하의 조직은 성장하고 있습니까?

기업인재연구소는 인재를 육성하는 곳입니다. 비교적 안정된 상황임에도 현상 유지에 급급한 조직 보다는, 어려운 여건이라 할지라도 지금 보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한 발 한 발 나아가려는 조직을 돕고 있습니다. 그것을 구분할 수 있는 유일한 기준은 그 조직이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느냐의 여부입니다. 인재는 외부에서 모셔올 수도 있고, 내부에서 육성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인재연구소는 기업 내에서 인재를 육성하는 실천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우선 조직문화의 차원에서 인재를 육성하도록 돕습니다.

  • 테마워크숍 프로그램 :
    시간 때우기나 요식행위로 전락한 워크숍으로 고민하신다면 기업인재연구소의 워크숍 프로그램을 만나 보십시오. 1회성의 워크숍 행사가 아닙니다. 조직의 현안 중 하나를 테마를 정하고 수 개월에 걸쳐 부서별, 단계별로 소규모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평범하게 숨겨져 있던 조직 내 스타들이 발굴되고 이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최종 워크숍에서는 부서간 조직간 시너지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와 획기적인 결과물들이 만들어질 것입니다.(이 프로그램은 경영자 코칭으로 시작됩니다.)
     
  • 사내 커뮤니케이션 툴셋 :
    인재는 결국 조직문화가 만듭니다. 조직문화는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보면 그 품질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사내 업무 통합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양과 질을 개선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반쪽에 불과한 것입니다. 기업인재연구소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의존하지 않고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을 현격히 개선할 툴셋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인재연구소는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직접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이는 개인의 커리어가 성장하지 않고서는 조직의 성장이 제약될 수 밖에 없다는 원리에 근거합니다.

  • 커리어 빌딩 툴셋 :
    누구나 커리어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느낄 것입니다. 앞서 가는 기업이나 조직은 구성원의 커리어 설계에 관심을 가지며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결국 문제는 실천입니다. 기업인재연구소는 조직구성원들이 각자 자신의 커리어를 설계하고 핵심과제를 선정하며 실제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커리어 빌딩 툴셋을 제공합니다. 
     
  • 인맥강화 툴셋 :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과정에서 갈 수록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인재연구소에서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망라하여 본인이 필요로 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넓히고 공고히 하는데 꼭 필요한 인맥강화 툴셋을 제공합니다. 
     

기업인재연구소의 기업교육은 철저하게 인재육성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기업 운영 전반을 살펴 볼 때 인재육성은 하나의 고려사항에 불과하겠지만 기업의 성공과 지속적인 성장에 주목한다면 인재육성은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합니다. 기업인재연구소, 기업을 꾸려가시는 여러분들의 성공의 키워드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기업인재연구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