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들었던 그 어떤 강연보다도 재미 있고 유익했다”


“시리즈 강좌로 듣고 싶고 또 다른 강연들도 듣고 싶다.”


“예술을 소재로 했는데도 예상하지 못했던 큰 울림을 준다.”


“듣는 내내 그렇게 행복할 수 없었다.”



아트인문학 강연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재미있게 들어주시고 또 이런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보내 주시니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요즘 인문학에 대한 수요가 참 많습니다. 역사, 철학, 문학 등 인문강연이 주류인 가운데 미술을 소재로 한 인문학 강연이라니 조금은 생소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트인문학은 단순 미술강연이 아니라 인문강연입니다. 미술을 소재로 하지만 결국 목표로 하는 것은 우리의 삶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서양미술의 걸작들을 보면서 그림에 담긴 이야기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금' 그리고 '우리'를 생각하게 됩니다.


아트인문학이 호응을 얻는 다른 이유는 듣는 분들이 평소 느끼던 지식 욕구를 제대로 채워준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간 미술이라고 하면 늘 어렵게 느껴졌는데 아트인문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미술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기 때문이겠습니다.


아트인문학의 매력은 어디로든 훌쩍 떠난다는 데 있을 것입니다. 피렌체, 베네치아, 로마, 베르사이유, 마드리드, 안트베르펜... 유럽의 보석과 같은 여러 도시들을 생생하게 둘러보는가 하면 루브르, 오르세, 우피치, 프라도, 내셔널갤러리... 등 최고의 미술관을 자유자재로 넘나듭니다. 


그런가 하면 시간을 초월해 자유롭게 떠납니다. 중세에서 르네상스, 바로크 시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현장을 찾아 그 시대를 살았던 이들의 이야기를 즐겨보기도 합니다.


아트인문학과 만나보십시오. 인문학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시리즈 강좌 (5회~10회, 각 2시간)


 [창조성을 찾아 떠나는 이탈리아 도시여행]


   피렌체, 밀라노, 로마, 베네치아에서 다섯 명의 천재들과 만나고 그들이 만들어 낸 놀라운 기적에 담긴 창조성의 비밀을 살펴 봅니다. 



 [루브르에서 떠나는 아트인문학 여행] 


   루브르. 모두가 꿈꾸는 곳입니다. 많은 보물들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루브르의 진정한 가치는 진정한 보물들로 안내하는 가이드의 역할에 있습니다. 루브르의 안내를 받아 유럽의 주요 도시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봅니다. 



■ [에센스 서양미술사]


   아트인문학을 수강한 분들의 열렬한 요구로 새롭게 탄생한 서양미술사입니다. 단순 미술작품의 소개가 아니라 서양미술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이 강좌만 들어도 서양미술의 개념이 잡힙니다.



일반 강연 (2시간~3시간)



 [피렌체를 사랑하세요?]


   폭발적인 반응으로 입소문을 낳아 지금의 아트인문학을 있게 한 아트인문학 대표 강연입니다. 15세기 피렌체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창조의 열정이 도시를 가득 채웠던 그때의 일들을 알게 되신다면 피렌체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베르사이유의 비밀이야기]


   루이 14세 출생의 비밀로 시작되는 아트인문학의 인기 강연입니다. 귀족들과의 싸움에서 고초를 겪던 어린 왕이 성인이 된지 불과 몇 년 후인 1661년. 과연 무슨 일이 있었기에 태양왕의 절대왕정이 시작된 것일까요? 그 비밀이야기를 파헤칩니다. 



 [행복한 아트인문학]


   [행복한 아트인문학]은 강연주제를 미리 정해두지 않습니다. 강연 목적을 고려하여 그에 딱 맞는 서양미술의 거장을 선정하고 그의 삶과 예술에서 아트인문학 이야기를 함께 즐겨보는 강연입니다.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문학, 이제 쉽고 재미있게 즐겨보십시오. 

아트인문학의 문은 늘 활짝 열려 있습니다. 


문의 : 02-2061-5519 / michael@futurelab.kr


Posted by 기업인재연구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