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자는 한 번에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해 낼 수 있지만, 남자는 한 번에 한 가지씩 집중하여 처리한다.

2. 여자는 목소리에 민감하고, 남자는 본 것만을 믿는다.

3. 여자를 속이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이다. 변명에는 직관이 거짓말 탐지기다.

4. 여자의 70%는 가정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자의 70%는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5. 남자는 경쟁하는데 능하고 여자는 협조하는데 능하다.

6. 남자는 잘못을 시인하는 것과 비판받는 것을 무척 싫어한다.

7. 여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깊이 생각하지 않고 말하고, 같은 경우 남자는 깊이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다.

  - 그래서 교소도 수감자의 90%가 남자이고, 심리치료 환자의 90%가 여자다

8. 여자가 감정이 상해 입을 다물면 남자들은 그녀가 혼자 있기를 원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큰 오해다.

9. 여자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는 남자가 누워서 TV채널을 이리저리 돌려가며 보는 것이다.

10. 남자는 여자가 알몸으로 나타나면 만족하지만, 남자가 여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무척 많다.

  - 칭찬하고 애무하고 간질이고 공감하고 비위를 맞추고 귀여워해주고 농담하고 보호하고 선물을 주어야 한다.


구본형, 세월이 젊음에게

Posted by 행복연구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 2008.08.24 18: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6.남자에 국한 된건지만은 모르겠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비판을 참 받아들이지를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 김 태진 2008.08.30 2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판을 수용하고 싶은 때가 있지요. 신뢰하는 사람이 해주는 바른 말이 바로 그것입니다. 비판하는 사람은 신뢰를 얻었는지 말을 내뱉기 전에 돌아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네요. 내용보다는 공감, 공감보다는 신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