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인재연구소/알림글

김태진 교수 Best Teacher 수상

by -기업인재연구소- 2010. 5. 23.


2010년 5월 13일 국민대학교 본관에서는 Best Teacher 시상식이 열렸다. 우수한 교수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장려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이 시상식에서 올해는 기업인재연구소 김태진 대표가 그 영예의 주인공이 되었다.

국민대에서는 4개 학기 이상 진행된 강의에 대해 전적으로 학생들의 무기명 강의평가를 누적 집계해 Best Teacher를 선정한다. 그러므로 Best Teacher로 선정된다는 것은 지속적으로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가장 잘 전달하는 교수로 인정받는 것이다.

인재경영 컨설턴트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태진 대표는 인재육성이 대학 현장에서부터 이뤄져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인재에 대한 기업의 요구와 대학이 느끼는 현실적 어려움 사이의 간극을 좁혀나가려는 것이다.

늘 가장 먼저 수강신청이 마감되는 것으로 유명한 김태진 대표의 강의는 기존의 지식 전달에 그치는 여타 강의와는 사뭇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발상의 전환을 유도하는 흡인력 있는 진행,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게 하는 도전적 과제, 현재의 자기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는 여러 장치들로 매 강의마다 감동과 여운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